Algorithm/Programmers

[Java] 완주하지 못한 선수

느낌표 공장장 2022. 10. 1. 21:24

문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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풀이 과정

해시맵을 활용하면 간단히 풀 수 있는 문제였다. 처음엔 value를 Boolean 값으로 주려 했으나, 이름이 중복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횟수로 변경하였다. 

  1. 해시맵에 참가자들의 이름을 key로, 이름 조회 횟수를 value로 넣어준다.
    (이름이 중복이 아닌 경우는 value가 1, 중복인 경우는 n이 됨)
  2. 해시맵에서 완주한 사람들의 value를 -1 해준다.
  3. 해시맵에서 value가 0 이상인 사람을 return 해준다. => 완주하지 못한 선수 

 


코드

import java.util.*;

class Solution {
    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        String answer = "";
        Map<String, Integer> hashMap = new HashMap<>(participant.length);
        for (String p : participant) {
            hashMap.put(p, hashMap.getOrDefault(p, 0) + 1);
        }

        for (String c : completion) {
            int cnt = hashMap.get(c);
            hashMap.put(c, cnt - 1);
        }

        for (String p : hashMap.keySet()) {
            int cnt = hashMap.get(p);
            if (cnt > 0) {
                answer = p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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